새티스팩토리는 이 전 글에도 알려드린 것처럼 많은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 하지만 따로 스팀 커뮤니티에도 창작마당이 없기 때문에 모드를 찾아 적용하기 어렵습니다. 이번 글에서는 새티스팩토리를 조금 더 쉽고 편하게, 또 더 많은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해주는 모드를 적용하는 법과 제가 사용하고 있는 유용한 모드 몇 가지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.
모드 매니저 사용 방법!!
새티스팩토리는 위에서 설명했지만, 스팀 창작마당이나 다른 플랫폼에서 모드를 적용할 수 없습니다. 하지만 Facit이라는 커뮤니티를 통해 모드 런처를 다운 받아 여러 가지 모드들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.
Facit 이라는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가장 맨 첫 페이지에 Satisfactory Mod Manager 버튼이 있습니다. 이 버튼을 클릭해서 모드 매니저를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.
이제 모드 매니저를 다운로드하여 설치 한 뒤 모드 매니저를 켜서 사용하시면 됩니다.
간단하게 모드 매니저 사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.
- Install에 지금 플레이하고 있는 새티스팩토리 파일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적용이 됩니다.
- 아래 Mods On/Off 는 모드를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을 때 누르시면 됩니다.
- Profile 에는 development와 Modded로 나뉘어 있는데 우리는 Modded 만 사용하면 됩니다.
- Show 버튼에서 여러분이 받아서 설치한 모드와 설치되지 않은 모드, 그리고 설치되었지만 사용할 수 없는 모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- Sort는 말 그대로 원하는 정렬방식으로 모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다 다운로드하고 적용하셨다면 맨 아래 런처 버튼을 눌러 새티스팩토리를 실행하시면 됩니다.
기존에 플레이하던 게임에도 적용되니 필요하신 모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.
모드 추천
1. Refined Power : 여러 종류의 발전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 기존의 석탄, 석유, 바이오매스 발전기가 아닌 풍력 발전기, 수력 발전기, 증기 발전기 등 여러 가지 발전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2. Storage Teleporter :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자원과 생산시설 간의 거리가 멀어지게 됩니다. 열차나 컨베이어벨트를 길게 연결해도 되지만, 자원이 많이 들고 공장이 지저분해지게 되는데, 스토리지 텔레포터를 이용해 자원을 순간이동시켜 생산시설에 바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.
3. MK++ : 여러 생산시설을 꾸미다 보면 발전속도가 느려져 답답해지고, 공장이 커지기만 합니다. MK++를 이용해 Mk.2 제작기, Mk.3 조합기 등 발전을 더욱 빠르게 할 수 있는 여러 시설을 만들 수 있습니다.
4. Efficiency Checker Mod : 지금 내가 사용하는 모듈식 공장이 얼마나 효율적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.
5. Floor Hole Ceiling Logistics : 바닥에 구멍을 뚫어 물류를 조금 더 깔끔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.
6. Multi Splitter/MergerBalancer : 분배기와 병합기가 늘어납니다.
7. Faster Manual Crafting Redux : 작업대에서 좀 더 빠르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. 인게임에서 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.
8. Structural Solutions : 바닥, 기둥, 유리벽 등 건축물이 늘어납니다.
마치며
이번 글에서는 새티스팩토리 모드 매니저를 다운로드하고 사용하는 방법과 가지고 있으면 도움이 되는 모드들을 알아보았습니다. 모드 매니저를 통해 조금 더 나은 게임 생활을 즐기시기 바랍니다. 다음에는 더욱 유용한 글을 가지고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!